알아두면 쓸모있는/링크

미국구글 바로가기 / 외국구글 주소 접속 방법

LOVE! LOVE! LOVE! 2020. 7. 14. 20:13
반응형

검색엔진의 살아있는 전설 구글이 국가별로 접속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미국구글 부터 영국, 호주, 프랑스, 일본등 각 국가별로 접속 할 수 있는 접속 방법을 공유합니다.

 

▶ 미국구글 바로가기
http://www.google.com/ncr

 

▶ 영국구글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uk/ncr

 

▶ 호주구글 바로가기
http://www.google.com.au/webhp?hl=en

 

▶ 프랑스구글 바로가기
https://www.google.fr/webhp?hl=fr

 

▶ 일본구글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jp/webhp?hl=jp

 

 

 

구글은 '페이지 랭크'라는 독자적인 검색 알고리즘을 개발해 검색 시장을 장악하고 성장한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서비스 회사다. 구글은 전 세계 60개국 이상에 지사를 두고, 130개가 넘는 언어로 검색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이란 이름은 10의 100 제곱을 뜻하는 수학 용어 구골(googol)에서 유래했다.

 

구글닷컴(Google.com)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웹사이트다. 다른 여러 구글 서비스도 유튜브 및 구글 블로거를 포함하여 가장 많이 방문하는 상위 100대 웹사이트에 올라 있다. 구글은 온라인 광고 기술, 검색엔진,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을 포함한 인터넷 관련 서비스와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술 기업이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제,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 및 크롬 브라우저 기반의 운영체제인 '크롬 OS'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구글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제품으로는 업무용 웹오피스인 구글 독스(Google Docs), 구글 시트(Google Sheets), 구글 슬라이드(Google Slides), 이메일(Gmail), 일정 관리를 도와주는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 클라우드 저장소인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영상통화 및 영상메시지 앱인 구글 듀오(Google Duo)와 행 아웃(Hangouts), 화상회의용 구글 미트(Google Meet), 구글 번역(Google Translate), 지도 서비스 구글 맵스(Google Maps), 사용자 참여형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구글 웨이즈(Google Waze), 위성사진 서비스인 구글 어스(Google Earth), 온라인 3차원 사진 지도 서비스 구글 스트리트 뷰(Google street view), 디지털 오디오인 구글 팟캐스트(Google Podcast), 동영상 공유 서비스인 유튜브(YouTube), 자신만의 블로그 만들기 서비스인 구글 블로거(Blogger), 메모앱 구글킵(Google Keep), 스마트 화이트보드 구글 잼보드(Google Jamboard), 사진 구성 및 편집 앱 구글 포토스(Google Photos) 등이 있다.

 

1996년 스탠포드대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던 래리 페이지(Larry Page),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은 '페이지랭크'라는 검색 기술을 개발했다. 웹사이트의 중요도를 그 사이트로 연결되는 백링크를 따져 결정되도록 한 이 기술이 구글의 시초이다. 이들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1998년 공동으로 구글을 설립했다.

 

2000년 4월 만우절에 찾고 싶은 키워드를 생각만 해도 알아서 검색해준다는 구글 멘탈플렉스(Google MentalPlex)를 발표하고, 6월에는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으로 올라섰다. 같은 해 9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10월부터는 검색 키워드 광고 판매를 시작했다. 당시 애드워즈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공하는 광고 수입은 구글 전체 수입의 99%를 차지했다. 같은 해 12월 구글 툴바를 출시했다.

 

이듬해인 2001년 3월 에릭 슈미트가 이사회 의장으로 임명되고, 8월에는 CEO로 취임했다. 2002년 9월 구글 뉴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2003년 최초의 블로그 서비스업체 파이라 랩스(Pyra Labs)를 인수했다. 2004년 4월 만우절에 지메일을 출시했고, 8월 19일 나스닥에 상장되어 주당 85달러로 출발했다. 당시 기업공개(IPO) 방식은 주간사를 통한 공모가 아니라 인터넷 경매 방식으로 주식을 배정하고 상장가를 결정하는 혁신적인 방법이었다.

 

2004년 10월 디지털 지도 회사인 키홀(Keyhole)을 인수하고, 2005년 구글맵과 세계 최초의 위성영상지도 서비스인 구글어스(Google Earth)를 출시했고, 소프트웨어 업체 안드로이드를 5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2006년 8월 구글 도서검색에서 저작권이 만료된 도서의 무료 PDF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10월에는 문맹 퇴치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를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2007년 1월 차이나 모바일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5월 구글 지도에서 미국 5대 도시의 스트리트 뷰를 선보였다. 2007년 11월 최초의 휴대기기용 개방형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발표했다. 2008년 3월 웹 출판과 광고 에이전시를 가진 더블클릭을 인수하고, 9월에는 오픈 소스 브라우저인 크롬을 출시했다. 2010년 1월 안드로이드 탑재폰인 넥서스원을 출시했다.

 

한편 구글 최고의 브레인 집합체라 불리는 비밀연구조직 '구글X'가 세워져 비밀에 부쳐졌지만 구글 이사회는 구글X에 대한 투자를 승인했다. 같은 해 3월 새로운 온라인 상점인 구글 앱스 마켓플레이스를 개설했고, 5월에는 안드로이드 및 크롬 기반의 구글 TV를 발표했다. 10월에는 운전자 개입 없이 인공지능의 기술로 자동운행되는 무인자동차 실험에 성공했다.

 

2011년 2월 전 세계 17개 유명 박물관을 인터넷으로 둘러보고, 1천여 점 이상의 미술품을 고해상도 이미지로 탐색할 수 있는 구글 아트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같은 해 5월 휴대전화기를 이용한 구글 지갑 서비스를 선보였다. 10월에는 안드로이드 4.0버전을 탑재한 휴대전화인 갤럭시 넥서스를 삼성전자와 함께 제작해 발표했다. 2012년 5월 모토롤라 모빌리티를 인수했고, 구글의 무인자동차가 미국 네바다 주 교통부로부터 면허를 획득했다.

 

2012년 9월 구글 최초의 태블릿 PC '넥서스 7'이 출시되었다. 2013년 5월 구글의 비밀연구소 '구글X'는 구글 글라스(안경)'를 공식 발표, 시연해보임으로써 웨어러블 기기(입는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구글 글라스는 사진촬영과 음성인식을 통한 인터넷 검색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구글X가 개발 · 추진해온 혁신적인 프로젝트는 일반 가정을 자동화하는 안드로이드 앳홈(Android@Home), 우주 엘리베이터, 스마트 워치, 삼킬 수 있는 진단용 알약, 전 세계 오지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선 인터넷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기반 비디오 게임기, 차세대 구글 스마트폰, 재생에너지 사업 등이다. 2013년 6월 열기구를 이용해 인터넷망을 구축하는 프로젝트 룬(Project Loon)를 발표했다. 이어 7월에는 무선 스티리밍 기기인 크롬캐스트(Chromecast)를 출시했다. 2014년 6월 스마트워치 전용 플랫폼인 '안드로이드웨어'를 내놓았다.

 

2015년 8월 구글이 지주회사 알파벳(Alphabet Inc.)을 신설회사로 설립하고 알파벳 아래에 구글, 유튜브, 캘리코(무병장수 연구 회사), 네스트(사물인터넷 회사), 캐피털G, 구글 파이버(초고속인터넷 회사), 구글X(비밀연구소), 딥마인드(인공지능 기업), 웨이모(자율주행 사업) 등의 자회사를 산하에 두는 방식으로 지배구조를 개편했다. 기존의 구글은 알파벳이 지분 100%를 소유한 자회사로 전환됐다.

 

구글의 제품 서비스는 점점 더 하드웨어로 옮겨갔다. 2016년 10월 스마트폰 라인업인 구글 픽셀(Google Pixel), 음성인식 스피커 구글 홈(Google Home), 무선 라우터 구글 와이파이(Google WiFi), 가상현실(VR) 헤드셋인 구글 데이드림(Google Daydream) 등 하드웨어 제품을 출시했다.

 

2019년 3월 19일 구글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인 스타디아(Stadia)를 출시하고 비디오 게임 시장에 진출했다. 2019년 12월 말 기준 구글의 광고, 유튜브 광고가 모회사인 알파벳 매출액 1,620억 달러의 83%를 차지했다.

※ 소재지 및 대표자명, 매출액 정보 등은 '관련사이트' 또는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구글 [Google LLC]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반응형
목돈을 만드는 안전한 재테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