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링크

미국구글 주소 바로가기 일본 호주 등 해외구글 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미국구글 접속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또는 구선생님이라고 불리는 이 세계최강의 검색엔진을 이용하면 명성에 걸맞게 방대하고 다양한 자료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검색은 한국구글로도 충분하지만 더 전문적인 자료나 원어 그대로의 자료가 필요할때 또는 국내 정책이나 세이프 서치 등에 의해 필터링 되지 않은 자료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한국구글 주소가 www.google.co.kr 이니까 미국구글은 www.google.com 로 접속하면 되겠네..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미국 본토에서 www.google.com 을 입력한다면 당연히 미국구글로 접속되지만 국내에서는 여전히 구글 코리아로 연결됩니다.

이유는 똑똑한 브라우저가 사용자의 접속 위치를 인식해서 해당 나라의 구글 사이트로 연결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꽤나 스마트한 기능이지만 잠시 미국구글로 여행을 떠나려는 우리들에게는 거참 빡치는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미국구글 등 외국구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조금 다른 방법들이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호주 등 해외 구글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고유주소로 미국구글 사이트 접속하기

 

먼저 해당 나라 구글의 고유주소로 접속는 방법이 있습니다.

뭐 너무 당연한 방법인데요.

구글은 각 나라마다 고유의 사이트가 있고 해당 고유주소만 알면 각 나라별 구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한국사람들이 가장 즐겨찾는 구글 주소 링크입니다.

미국구글 바로가기 주소 [ https://www.google.com/webhp?hl=en ]

영국구글 바로가기 주소 [ https://www.google.co.uk/webhp?hl=en ]

호주구글 바로가기 주소 [ https://www.google.com.au/webhp?hl=en ]

일본구글 바로가기 주소 [ https://www.google.co.jp/webhp?hl=jp ]

프랑스구글 바로가기 주소 [ https://www.google.fr/webhp?hl=fr ]

각 나라별 구글 주소를 자세히 보면 일정한 패턴이 보이는데요.

국가 코드를 제외한 기본적인 부분은 일정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www.google.국가코드/webhp?hl=국가코드

이런 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해당 국가 코드만 알고 있으면 다른 나라의 구글주소를 어렵지 않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을 통한 미국구글 접속하기

이건 미국구글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미국구글에서 검색한 것과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한다는거 기억하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구글 접속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후 구글에 접속합니다.

저기 좌측 아래 대한민국이라고 나와있죠?

설정 후에 어떻게 변하는지 한번 보세요.

02 설정 > 검색 설정

브라우저 우측 하단에서 설정 > 검색 설정을 클릭하세요.

03 언어 설정

검색 설정에서 언어를 클릭하면 구글에서 사용할 언어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은 한국어에 체크가 되어있을 텐데요.

미국구글과 동일한 검색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English를 클릭한후 저장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하면 됩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구글 메인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좌측 하단을 잘 보시면 대만민국에서 South Korea로 변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부터 검색을 하게 되면 미국구글과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상 해외구글 접속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 구글링 하세요~~^^

구글은?

구글은 1998년 BackRub 라는 이름으로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나중에 Google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이는 10100을 의미하는 옛 뼈의 의도적인 변형에서 유래한 것이다. 매우 큰 유한수를 뜻하는 이 단어는 '거대한 검색엔진'을 만들겠다는 설립자들의 목표와 일치했지만, 그 당시에는 이미 존재했고 때문에 구글이 되었다.

2006년 구글은 유튜브라는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인수했다. 같은 해 11월 하루 유튜브 방문자 수는 2500만 명으로 추산됐다. 2007년 구글은 디지털 마케팅 1위 업체인 더블클릭을 인수했고 같은 해 더블클릭은 하루 170억 건의 광고를 실었다. 그래서 구글은 2008년 증권거래위원회에 보낸 공개서한을 통해 "기술기업으로 시작해 소프트웨어, 기술, 인터넷, 광고, 미디어를 결합한 기업으로 발전했다"고 밝혔다.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230억 달러와 글로벌 온라인 광고시장 540억 달러 중 40%를 독식했다.

구글은 PDF, 포스트스크립트,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어도비 플래시 문서를 포함하는 웹 문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른 주요 검색 서비스로는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뉴스 코리아, 구글 뉴스 그룹, 구글 웹 디렉토리, 구글 비디오, 구글 서비스, 구글 맵, 구글 어스 등이 있다.

검색 알고리즘

사용자에게 질문(검색)에 대한 정확한 답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은 다섯 가지 검색 검색 알고리즘을 활용한다.

- 검색어의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 단어를 분석

- 검색어와 일치하는 정보가 포함된 웹페이지를 검색

- 페이지의 유용성을 평가하여 순위를 정함

- 사용자의 위치나 이전 검색 기록과 같은 데이터를 고려하여 적절한 검색 결과를 제공

- 검색 결과가 사용자의 검색 유형에 유용한지를 고려하여 최상의 결과를 제공

크롤링

구글 웹 크롤러는 수천억 개에 달하는 웹페이지에서 정보를 모아 검색 색인에 정리한다.

크롤러는 과거 크롤링으로 만들어진 웹 주소 목록과 웹사이트 소유자가 제공한 사이트맵에서 크롤링을 시작한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크롤러는 사이트에 있는 링크를 사용하여 다른 페이지를 찾는다.

크롤링할 사이트, 크롤링 횟수 및 각 사이트에서 가져올 페이지 수는 알고리즘에 의해 결정된다.

구글은 웹마스터 도구를 제공하여 사이트 소유자가 구글에서 사이트를 크롤링하는 방법의 구체적인 사항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 사이트 소유자는 검색엔진에게 페이지 크롤링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할 수 있으며, 재크롤링을 요청하거나 페이지가 크롤링되지 않도록 요청 할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