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추천] 긍정에 대한 좌우명 모음

반응형

좌우명은 개인, 단체 또는 국가가 특별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만든 슬로건입니다. 좌우명은 후한의 학자 최원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서양에서는 모토(이탈리아어: muttum, mutter)라고 부르는데, 보통 라틴어로 쓰지만 다른 언어로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모토는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뜻의 "홍익인간"입니다.
 
오늘은 긍정에 대한 좌우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숨길 수 있는 것은 대단한 능력이다. (프랑수아 드 라 로슈푸코)

약간의 광기를 띠지 않은 위대한 천재란 없다. (세네카)

내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된다. (랄프 왈도 에머슨)

천재는 거대한 인내일 뿐이다. (뷔퐁)

우정을 끝낼 수 있다면 그 우정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은 것이다. (성 제롬)

나는 오늘 친구들을 찾아서 너무 행복하다. 그들은 내 머리속에 있다. (커트 코베인)

내 아들의 좋은 친구는 나의 아들이기도 하다. (로이스 맥마스터 부욜)

인생은 밀림 속의 동물원이다. (피터 드 브리스)

자신이 사는 곳을 떠나고자 하는 자는 행복하지 않은 사람이다(밀란 쿤데라)

긍정적인 마인드가 변화를 가져 온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해낸다. 나에게는 저력이 있다. 나에게는 오직 전진뿐이다. 이런 신념을 지니는 습관이 당신의 목표를 달성시킨다.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 안에 있다. 그것은 희망이다.

절망스러운 상황은 없다. 절망한 사람만 있을 따름이다. (클레어 루스)

스스로가 유용한 인재라는 자신감만큼 사람에게 유익한 것은 없다. (A.카네기)

네가 평생을 바친 것이 무너지는 것을 보고도 낡은 연장을 집어 들고 다시 세우려는 의지가 있다면 ....... 너는 어른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키플링)

우리의 최대의 영광은 한번도 실패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일어서는 데 있다. (공자)

인간은 재주가 없어서라기보다는 목적이 없어서 실패한다. (월리암 A 빌리 선데이)

일은 시작할 때가 언제나 가장 좋다. (파스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