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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적인글

[정보] 무전표 시스템? E-Accounting 시스템? (Feat. 법인카드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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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less(페이퍼리스) 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Paper(종이) + less (…이 없는)라는 두 단어가 합쳐진 의미의 Paperless(페이퍼리스)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즉 종이를 쓰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완전히 전자화되어 서류가 필요 없게 된 사무실(Paperless Office)

Paperless Office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모든 업무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했던 종이를 쓰지 않고도 업무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러한 일이 가능해졌을까요?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의 보급화 그리고 웹의 발달로 인해

우리는 더이상 종이를 쓰지 않고도 업무가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모든 회사에서 종이가 반드시 필요한 업무가 있었으니 바로 경비지출관리 업무 입니다.

경비지출관리?

다들 아시겠지만 회사를 운영하며 발생하는 각종 비용을 경비라고 부릅니다. 회사의 직원이 업무중에 발생한 경비를 사용하고 영수증을 보관하고 마감일까지 사용한 영수증을 재무/회계 담당자에게 정리하여 제출을 하며 재무/회계 담당자는 이를 이용하여 전표를 작성을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사용되는 종이를 이용한 업무를 시스템 구축을 통해 Paperless(페이퍼리스) 업무로 변환된다고 하여 무전표 시스템이라고 부르게 되었으며 경비지출관리 시스템, 경비정산 시스템, e-Accounting(전자회계) 시스템 등 여러가지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경비지출관리 시스템 도입효과?

그렇다면 많은 회사에서 Paperless(페이퍼리스)로 인한 고정비용 감소 한가지 이유로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한것일까요?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의 핵심 기능

  • 데이터 연동 서비스(법인카드 ,전자세금계산서)
  • 데이터를 활용한 전표작성
  • 비대면 업무 활성화(전자결재, 경비청구)
  • 모바일 기기를 통한 증빙제출(사내증빙 및 이미지증빙)
  • 보고서 및 통계

경비지출관리 시스템 도입 효과

시간과 비용 절감

  • 전표처리 업무 부하 경감 (약 50% - 80%)
  • 전표 및 증빙자료 Paperless화

법인카드 부가세 환급

  • 매입세액 공제업무 자동화 ( 카드거래금액의 3~5% 환급)

회사 경쟁력 강화

  • 전표처리 프로세스 개선 및 자동화를 통한 회계부서 경쟁력 강화
  • 신속한 전표 처리를 통해 조기 결산 체제 확보

오류에 따른 Risk 감소

  • 수작업에 따른 오류 최소화
  • 전자 증빙자료 보관으로 사후검증 Risk 최소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및 재택근무에 대한 니즈가 늘고 있어 점점 비대면 업무가 가속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경비지출관리 시스템 상세내용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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