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요리

시어머니 생신상차리기~

반응형

코로나로 어디 외식도 못하구 생신인데 맛있는 식사를 대접해드리고 싶어서 부족하지만 직접 준비해보았어요.

 

메뉴~!

전복죽 : 전복내장, 찹쌀, 당근다진것

전복버터구이 : 전복, 버터

샤브샤브와 귀리 수제비 : 청경채, 배추, 버섯, 다시마 육수, 소고기, 푸주(말린두부), 어묵, 숙주

미역국 : 소고기 한우, 미역, 다진마늘, 참기름

은행밥 : 은행, 현미, 쌀, 검은콩

연어무쌈말이 : 연어, 무쌈, 파프리카 (소스는 양파, 레몬즙, 다진마늘, 올리브유)

 

메뉴가 대폭 줄긴했는데, 건강한 음식으로 드리고 싶었어요~!

 

어머니 생신상
연어 무쌈말이

연어는 훈제연어를 샀더니 좀 짜서 반으로 나눠서 사용했어요~

연어무쌈말이는 남편의 작품!^^ 소스까지 인터넷 보면서 열심히 만들었는데 너무 성공적이었어요!

 

전복구이

 

전복은 꽤 큰 활전복을 샀는데 냉동에 넣었다 꺼내니 작아졌어요 ㅠㅠ 버터에 구우니 더 쪼그라든 느낌....

칼집을 내줘서 먹음직스럽게 구웠답니다.

전복만 내기 허전해서 야채로 꾸몄는데 옆에 있는 샐러드를 많이 드셨더라구요 소스라도 뿌려드릴껄,,^^:;

 

정말 정신이 없었나보네요 요리과정중 사진찍을새가 없었다니.....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메뉴들이라,,, 티가 안나긴하지만,,, 시간내 해낸것에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샤브용 소고기 2근을 샀는데,,,! 다 먹었어요~!!!

야채도 배추 1통, 청경채 5개, 숙주 왕창, 푸주도 많이, 버섯도 반묶음 정도 내었는데 다드셨답니다.ㅎㅎㅎ

 

샤브에는 수제비가 빠지면 안되서 귀리가루 1대 밀가루 1의 비율로 계란 3개 넣고 반죽했는데, 이번엔 찰기가 좀 부족했지만,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좋아하셨어요~^^

 

미역국은,,,, 너무 대량으로 하느라,,, 좀 싱거워서 맛만 보셨어요~ 간맞추는게 젤 어려운 1인....

 

코로나 시기에 가족끼리 맛밥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