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요리

어머니 생신케익만들기 도전~!

반응형

결혼 후 3번째로 맞은 어머니 생신상 차리기~! 

뭔가 특별한 이벤트를 해드리고 싶어 케익을 직접 만들기로 했어요~!

평소에 생크림케익을 좋아하시는데 과일을 원하는 만큼 양껏 넣어 푸짐한 케익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빵과 생크림은 인터넷을 샀어요~ 차마,,, 빵까지는 못 구웠어요~ㅠㅠ

카스테라 같은 빵은 3줄이었는데 사이사이 생크림을 발라 딸기를 얹어주었습니다. 

딸기를 시럽같은데 담그지 않은 것이라 달지 않고 딸기 맛 그대로를 느낄수 있었어요.

과일듬뿍 생크림 케이크
케익속은 딸기로만 채웠어요
데코레이션 중인 케익
뭔가 어설프게 되었지만,, 옆처리가 곤란한 상태인 케익
거의 완성된 케익의 윗모습!
케익 안쪽은 이렇게 딸기로 범벅이에요~^^

옆에 딸기 데코레이션이 너무 어설프게 되어서 결국 생크림으로 옆면을 덮었는데 그래도 어설퍼보이는건 마찬가지였어요ㅎㅎㅎ

 

과일의 과다함과 옆면 처리의 어설픔으로 케익만든것으로 금방 들통났지만, 정성으로 맛있게 드셔주셨습니다~^^

 

정말 케익 만드시는 분들은 장인임을,, 다시 한 번 깨달으며,,, 다음번 케익은 좀 더 달달하게 하고 싶은데 케익 안에 과일넣을 때 시럽에 담궜다가 넣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남편이랑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비록 다른 음식준비때문에 시간이 촉박해서 알콩달콩하지 못했지만요 ㅎ

 

케익만들기 재료는 미나리 빵집꺼를 사용했는데 배송기한을 넉넉하게 잡아야하고 

빵을 해동할때 충분한 시간으로 해동해야해요 ㅎㅎㅎ 30분이면 된다고 써있어서 강제로 뜯다가 시트 한쪽은 으스러졌었어요ㅜㅜ 그래도 생크림으로 수습했지만^^

 

아가 있는 집에서 작은 케익으로 재미삼아 만들어보면 좋을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