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요리

신혼부부 저녁밥 메뉴♡

반응형

저희 둘다 퇴근하면 사실 7시반 8시는 되어야 집에 와요.

매일저녁 밥을 해먹기 귀찮지만, 그래도 결혼 3년차! 이제 조금 익숙해져서 저녁해먹고 도란도란 이야기 하는 시간이 저희에겐 꿀같은 시간이네요~~~

저녁도 이왕이면 맛있게 먹으면 더 기분이 좋더라구요~!^^ 

퇴근길 요리 유투브로 그날의 메뉴를 정하기도 하지만, 미리 장본 재료들을 가지고 일주일 식단을 짜놓기도 해요.

그래야 식자재를 싱싱할 때 먹을 수 있답니다.ㅎㅎㅎ

 

간편한 요리부터 소개해볼께요~!

 

1. 떡만두국

재료: 떡, 사골국, 만두 (애호박, 파)

시간: 약 20분

 

지난 재난지원금으로 식량?을 좀 비축했었는데 그중에 냉동만두가 있었어요.. 충동적으로 큰 냉동만두를 2봉지나 사서 아직도 한가득 있다는,,, 냉동만두 맛있게 먹는 법은,,, 많지만, 간편한 떡만두국을 해서 금방 먹었어요~!

아래 사진은 떡국에 만두찜을 곁들였네요~^^ㅋ 떡국안에 만두 넣고 끓여도 되요~!

야채가 애호박 밖에 없어서 애호박 듬뿍넣은 만두국, 파듬뿍 넣은 만두국 

참 여러번 잘 먹었네요~ㅎㅎㅎ

 

2. 시금치 크림파스타

재료: 시금치, 우유(or 두유), 생크림, 파스타면, 치즈 3장, 편마늘

시간: 약 20분

 

시금치 정말싸요 시장에서 천원에 왕창 사서 먹어도먹어도 줄지 않아 시금치 파스타에 도전해보았습니다.

- 시금치 씻어서 우유 200ml 넣고 믹서기에 갈아요.

- 소금 1t 넣은 물에 면을 삶고 약 7분 (소스넣고 좀 더 삶을 것이기 때문에)

- 편마늘을 오일에 넣고 구워준다음

- 마늘 구운 팬에 시금치 우유 궁물을 넣어서 졸인다음

- 치즈 2장을 넣고, 생크림 100ml 정도 넣고 저어서 졸여주어요

- 소스가 되진다 싶으면, 삶은 면을 넣고 조금더 졸여주는데

- 저는 간을 잘 못봐서 남편이 먹어보고 소금을 조금씩 추가해주었습니다. ㅋㅋㅋ

- 소금이 정말 중요.. 간 맞아야 맛있어요

- 아쉬운 대로 치즈 1장 나눠서 파스타 위에 올려준다음 렌즈에 살짝 데워주면 완성입니다~!^^

- 고기도 새우도 없어서 아쉬운대로 토마토 두개넣어 데코해주었네요~

* 사실 우유도 없었어요,, 그래서 아몬드 두유를 넣었는데 진짜 아몬드 향이 진하고 고소한 파스타가 되었답니다. 

* 사실,,, 생크림도 없었어요... 그래서 휘핑크림 넣었는데 달았어요 ㅠㅠ 그치만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생크림 안단거 넣고 도전해볼래요~!^^ㅋㅋㅋ

 

3. 고등어 구이

재료: 고등어, 바질조금

시간: 약 25분

 

주말에 양가 부모님께서 고등어 한손씩 사주셔서 급 생고등어 부자가 되었답니다.ㅎㅎㅎ

고등어 얼렸다 먹으면 맛없어서 이번주는 고등어다! 하고 다 먹었어요~!^^

한 마리도 엄청 커서 둘이서 한마리 먹으면 될 양이에요~

 

저희는 생선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데, 베란다 창문을 조금 열고 에어프라이어를 돌리면 집 안으로는 냄새가 안들어오고 바삭하게 맛있게 구워져서 좋아요. 

- 먼저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고등어를 등푸른 것이 위로오도록 넣은 다음 바질을 위에 살살 뿌려줍니다.

- 고등어가 커서 칼집도 살짝 내주었어요.

- 180도에 25분정도 돌려주면 뒤집을 필요없이 잘 구워집니다. 

 

이렇게 완성한 고등어 밥상 정말 고등어만 먹어도 배부를 정도에요~ㅎㅎㅎ

 

4. 샤브샤브와 초밥

재료: 배추, 어묵, 멸치육수, 푸주, 샤브용 소고기, 숙주, 양파반개, 고추 1개, 마늘 조금

시간: 약 15분

 

멸치육수를 한번에 우릴때 왕창 우려요 그런다음 남으면 냉동보관했다가 샤브같은 국물 음식이 먹고 싶을 때, 녹여서 육수로 사용합니다.

시부모님 생신상 차리고 남은 야채와 어묵으로 샤브샤브 해먹으려고 상을 다 차렸는데 남편이 초밥을 사왔지 뭐에요~ㅋㅋㅋ 그래서 조금만 곁들여 먹으려다 초밥도 샤브도 다먹어버렸어요. 살찜 주의!

 

     

 

5. 사골국에 샐러드

재료: 사골국, 파채, 샐러드용 야채

시간: 약10분

 

가끔은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간단히 언능 먹고 싶을 때, 어머니께서 끓여주신 사골국에 파채랑 샐러드 만들어서 건강한 한상 차렸어요~

야채는 많이 먹어도 살 안찐다는 마음으로!^^ㅋ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6. 김치볶음밥

재료: 묵은 김치, 계란, 황태무국

시간: 약 15분

 

제일 간단한 요리이죠! 김치볶음밥! 냉장고에 아무것도 없다 싶을 때 김치가 왜 재산인지 알게 되는 ㅋㅋㅋ

김치볶음밥도, 김치전도, 김치찌개도 묵은지로 해야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2년된 묵은지로 맛있게 해먹었습니다~!

 

7. 카레라이스

재료: 카레가루, 당근, 감자, 고구마, 양파

시간: 약 25분

 

카레 정말 좋아하는데요 크리미하고 달달한 카레도 좋아하고, 매콤한 카레도 좋아해요~

고구마 들은 카레, 단호박카레, 감자카레 다 좋아합니다~^^

가끔 먹고싶어서 만들면 왕창,,, 만들게되는 큰손..^^:;

덕분에 두끼 이상은 메뉴고민 없이 먹어요~

카레덮밥에 불고기 만들어서 곁들어 먹기도 했습니다. 

 

한주에 이렇게 다 먹은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열심히 잘 차려먹었네요~^^

집밥을 먹으면 좋은 것이 양껏 먹을 수 있고, 또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밥대신 반찬을 좋아하는 저희는 전체적으로 간을 싱겁게 하고 밥은 반공기만 먹고 반찬을 많이 먹습니다~

 

밥을 할 때마다 4인분씩 했던 저는 점점 양을 줄여가야하는데요~

이제 아기가 태어나면 저희 먹을 것을 줄이고 아기에게 주어야 할 것 같아요~ㅠㅠ

왠지 아기도 완전 대식가일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ㅋㅋㅋ

 

그럼 다음에 또 메뉴 공유할께요~

 

맛있는 저녁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