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요리

잊을 만하면 생각나는 마라샹궈~!

반응형

신혼초 직장근처 마라탕집을 처음 가봤는데 완전 신세계였어요~!

혀끝이 저릿저릿한 것이 매운것 좋아하는 제 입맛에 너무 맛있었습니다.

대식가인 우리가 원하는 만큼 재료를 담았다간,,, 조금 부담되는 요리이기에 집에서 해먹기로 도전~!

 

집들이 음식으로도 손색없고, 원하는 재료 마음껏 넣을 수 있으니 최고의 가성비 음식이 되었다~

 

재료: 마라샹궈 소스 1봉, 야채(청경채, 배추, 숙주, 파프리카 등), 버섯, 고기, 새우, 중국당면 두꺼운것, 푸주

시간: 약 15~20분

* 중요: 중국당면과 푸주는 미리 충분히 불려주어야 해요. 성격급한 저는 뜨거운 물로 담가 불리는데 훨씬 시간이 절약됩니다.ㅎㅎㅎ

 

조리는 정말 쉬워요~! 먼저 편마늘이랑 파넣고 파기름 만들어준다음 고기넣고, 당면넣고 야채넣고 소스넣고 볶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맵기조절은 야채양으로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진짜 많이 먹어서 한번 먹고 남은 소스로 또 먹어요 ㅎㅎㅎ 돼지들,,,

 

 

주말에 마라샹궈 한 번 해먹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