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요리

신혼부부 저녁밥상 3탄 ♡

반응형

맞벌이 부부라 퇴근하고 집에 오면 저녁 8시정도 되어요

그래서 15분 이내에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주로 해먹는데요

냉동실에 돈가스만 있으면 쉽게 차려지는 밥상입니다!

 

1. 초간단 돈가스

 

메뉴: 치즈돈가스, 리코타 치즈 샐러드, 굴전, 장조림, 현미밥

 

이날은 엄마가 굴전을 해주셨네요~ㅎㅎㅎ 엄마 감사해유~~

 

 

2. 다이어트 식단 (에그프리타타)

 

가끔,,, 정말 속이 더부룩한데 뭐는 먹어야겠고,,, 속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 발견했어요~^^

 

시금치를 듬뿍 넣은 오므라이스인데요! 에그프리타타? 라고 하더라구요~

시금치 듬뿍넣는 대신 치즈도 넣어줍니다~^^

황금향도 한개 까서 사이좋게 나눠먹었답니다!

 

 

3. 스페셜 반찬 만들기 (황태껍질볶음)

 

처음 도전한 메뉴였는데요! 엄마가 황태껍질이 티비에 나와서 한번 사보셨데요 ㅎㅎㅎ

콜라겐이 많다고 하는데 맛있게 해보면 좋을 거 같아서 도전해보았습니다!

 

재료: 황태껍질, 청양고추, 간장, 설탕, 굴소스, 파 

 

황태껍질을 마른 행주로 깨끗이 씻어서 잘게 썰어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구워줍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소스에 황태껍질을 넣고 볶아주면 끝!!!

 

저도 레시피는 유튜브를 보고 참고했는데요. 그래도 보고 따라하진 못했어요~ㅋㅋㅋ

 

[황태껍질강정][명태껍질볶음]기름에 튀기지않은 황태껍질 강정 맛있게드세요 - YouTube

* 교훈! 살짝 덜 맵게 하기, 황태껍질 좀 더 바삭하게 튀기기, 크기를 더 작게 자르기~

 

양념은 너무 맛있었어요~^^ㅋ

 

 

4. 스페셜 반찬 칠리새우 만들기

 

한동안 저의 메인 메뉴였던 새우 요리인데요, 인터넷으로 새우를 왕창 사서 쟁여놓으면 여기저기 활용할 수 있어요. 

 

 

완성작은 먹느라 사진이 없네요^^:;;

 

칠리새우 만들기 : 겉바안부 초간단 양념소스 알려드립니다. Chili Shrimp Recipe - YouTube

반응형

'관심사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금치 페스토 파스타 with 삼겹살  (0) 2021.01.25
수제 사과쨈 만들기!  (0) 2021.01.23
파티요리 모음  (0) 2021.01.22
딸기청 만들기!  (0) 2021.01.18
뱅쇼먹고 뱅쇼쨈도 먹고!  (0) 2021.01.17